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이야기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5종 알아봅시다.

주거환경이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으로 크게 변화하면서 반려견들을 키우는 환경이 대부분 실외에서 실내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또한 점차 작은 사이즈의 강아지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중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개 5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첫 번째 푸들 살펴보기.

푸들은 과거 야생 물새 사냥에 활용되었던 사냥개이며, 크기에 따라 대형부터 소형까지 사이즈가 다양한데,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푸들의 평균 사이즈는 5kg 이하인 토이푸들, 미니어처 푸들이 있습니다. 곱슬거리는 털이 돌돌 말려있거나 매듭처럼 꼬여있는 형태의 매력적인 털을 가지고 있으며, 털의 색상은 블랙, 실버, 크림, 화이트 등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으며, 털 빠짐이 적습니다. 사교성이 좋고 애교가 많으며 간혹 새침데기처럼 앙탈을 부리기도 합니다. 지능이 높고 영리해서 사람의 말과 행동을 빠르게 이해하며, 훈련을 시킬 경우 습득 능력이 빠른 편입니다.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두 번째 포메라니안 살펴보기.

포메라니안의 평균 사이즈는 1.8~2.7kg 정도 되며, 귀엽고 예쁘장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 많이 선호하는 견종입니다. 북극 썰매견의 후예인 포메라니안은 공처럼 둥글고 풍성한 털을 가지고 있고 털 빠짐이 많은 편이며, 모량이 풍성하여 추위에는 강하고 더위에는 약합니다. 특히 습한 여름에는 피부질환에 걸리기 쉬우므로 실내를 항상 건조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더위에 약하다고 해서 털을 시원하게 밀어버릴 경우 털이 자라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털을 모조리 미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애교가 많고 영리하며 욕심도 많아서 주인을 독차지하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작은 체구에 비해 용맹하고 대범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호기심이 많습니다. 또 예민한 편이기 때문에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잘 짖을 수 있으므로 소리에 대한 둔감화 훈련을 해주어야 합니다.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세 번째 비숑프리제 살펴보기.

머리에 헬멧을 쓴 듯한 미용 스타일로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비숑프리제의 평균 사이즈는 3~5kg 정도 됩니다. 돌돌 말려있는 털이 매력적인 특징이며, 털 빠짐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비숑프리제는 애교가 많고 주인에게 애착이 깊으며, 명랑하고 외향적이며 사교성이 매우 좋아서 처음 보는 개나 사람과도 잘 어울립니다. 적응력이 굉장히 뛰어나고 긴장도가 낮아 짖음 빈도가 적으며 문제행동을 잘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자주 산책과 놀이를 해주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어야 합니다.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네 번째 말티즈 확인하기.

특정 목적에 따라 개량된 개들과 달리 말티즈는 오직 반려견으로 키우기 위해 개량된 견종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키우고 있는 말티즈는 1.8~3.3kg의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앙증맞은 외모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개 종류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털 색깔은 새하얀 흰색이며, 털 빠짐이 적으며 털 관리도 쉬운 편에 속합니다. 애교가 많고 붙임성이 좋으며, 눈치가 빨라 주인의 기분에 따라 행동을 합니다. 짖음이 잦은 편으로 소리에 대해 둔감화 훈련이 필요하며, 사람에 대한 애착이 강하므로 어릴 때부터 독립심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실내 키우기 좋은 개 종류 다섯 번째 시츄 확인하기.

중국 왕실에서 키워지면서 알려지게 된 시츄는 중국어로 사자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8kg 이하의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납작한 코와 콧등에서 위쪽으로 털이 자라는 게 특징입니다. 털 빠짐이 적고, 다정하고 온순한 편으로 한 때 가장 많이 키우던 견종중 하나였습니다. 조용하고 느긋한 성격으로 실내에서 혼자서도 잘 놀며 얌전하게 주인을 기다립니다. 고집이 세서 시츄의 행동을 보고 멍청하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은 영리하고 기민하며 활발합니다. 잘 짖지 않고 문제행동이 매우 적은 편이며, 적응력이 뛰어나므로 실내에서 키우기 매우 좋은 개 종류 중 하나입니다.